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솔루션 IPT솔루션

IPT솔루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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VSMON소개

    VSMon (Voice Service Monitoring System) 은 기존 VoIP 서비스 통신망 운영장비에 종속되지않고 SIP 패킷을 수집하여 운용자에게 독립적이고 객관적인 서비스 품질 분석 데이터를 제공합니다. 수집된 데이터를 통하여 호 유실에 대한 장애 발생시 원인 분석을 위한 구간별 Call-Flow 조회 및 장애 내역을 제공하여 신속한 조치를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장애 관리 방안을 제공합니다.

주요 기능

    · 서비스 품질 현황 감시 현황판
      –지식 기반 추이 정보 제공(시간별, 일별, 주별)
      –호 시도수, 실패현황
      –현황PDP를 통해 실시간 상황 파악

    · 모든 통화 리스트, Call Flow 및 품질 상세정보
      –현재 진행중, 과거 발생된 호 Call Flow 제공
      –호별 단말정보, Codec 정보 제공

    · 국제전화 불법 호 검출 정보
      –특정 번호에 대한 이상 통화 검출
      –개별 호에 대한 장시간 통화 검출

    · 장애 정보
      –발생된 알람에 대한 e-mail, SMS 정보 제공
      –기간별 장애 정보, Signal 장애 정보


적용 구성도

 


 

 

IPMS 소개

    IPMS (IP-Telephony Monitoring System) 시스템은 교환기에서 권장하는 표준 규격을 준수하여 인터넷 전화망에 대한 서비스 상태를 감시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. 단말의 등록 상태나 시스템의 상태를 감시하여 운영자는 시스템과 단말의 오류를 미리 감지하여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.

주요 기능

    · 단말 Registration 상태 감시
      –주기적으로 단말의 등록 상태 정보 수집

    · 단말 Call 상태
      –단말의 Call 상태 이벤트를 수집하여 제공
      –수집정보: 통화중, 대기중, 발신번호, 시간

    · 교환기 시스템의 서비스 상태 감시
      –SNMP 기반 실시간 서비스 장비의 상세 정보 감시
      –수집정보: CPU, Memory, Lan, HDD 상태 등 장애 정보

    · 품질 안정화를 위한 지속적인 데이터 관리
      –측정된 값의 일/월/년 통계 보고서 제공

    · 관리자 편의 위주에 맞추어진 환경 설정
      –실시간 현황 감시 View

VQC 소개

    VQC (Voice Quality Checker) 시스템은 VoIP기반 전화망에서 주기적으로 음성품질을 측정하고 24시간 모니터링하여 표준화된 음성 품질 측정 값(MOS/R-Value /Jitter /Delay/ Loss)을 운용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업무에 대한 고객 품질 만족도가 상승하며 장애에 대한 선 조치가 가능해집니다.

주요 기능

    · SLA를 위한 최적의 QoS 관리 지원
      –센터에서 원격으로 사용자의 통화 품질 진단
      –측정 결과 실시간 음성 플레이
      –다중 채널 동시 측정 지원(기본 20채널)

    · 장애 시 인원 현장 투입 전 빠른 장애 원인 진단
    · 품질 유지보수 관리 비용의 획기적인 절감 효과
    · 특정 시간대 또는 사용자에 대한 품질 측정 확인
    · 품질 안정화를 위한 지속적인 데이터 관리
      –정된 값의 일/월/년 통계 보고서 제공

    · 관리자 편의 위주에 맞추어진 환경 설정
      –실시간 현황 감시 View
      –GUI를 통한 측정 및 분석


적용 구성도 (Active Node)